실시간 뉴스



이동걸 산업은행장, 창원 산단 방문해 현장 목소리 청취


중소·중견기업과 협력 방안 논의···향후 타 지역으로 확대 예정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산업은행은 24일 창원국가산업단지 인근에서 지역 내 주력산업 기업을 대상으로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기계, 자동차, 항공기 등 7개 업체가 참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산업 동향 및 지역경제 현안 등에 대해서 의견을 공유하면서, 스마트공장 구축, 신시장 개척 등을 통해 지역주력산업의 활력을 제고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산업·물류단지 조성, 안전·환경 설비 투자, 고용 확대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및 중소·중견기업과 정책금융기관 간 협력 방안 등에 관해서도 토론이 이뤄졌다.

이번 간담회는 창원국가산단 인근의 기계 및 운송장비 기업 중심으로 실시했다. 향후 타 업종 및 지역으로 현장간담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국내 경기 침체 및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산업현장의 의견을 청취함으로써 경제 패러다임 변화에 맞는 정책금융을 수행하기 위하여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 회장은 이어 "국내 경제가 대기업 중심에서 혁신적 중소·중견기업으로 세대교체를 필요로 하는 시기"리며 산업은행도 중소·중견기업 육성 및 신산업 선도 등을 통해 정책금융기관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산업은행은 올해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자금공급 목표를 43조원으로 설정했다. 4차 산업혁명 관련 자금도 12조원을 계획하면서 중소·중견기업 육성 및 4차 산업혁명 선도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이 회장은 현장간담회 개최 전 최근 산업은행과 거래를 시작한 기업인 디와이파워를 방문해 신규 우량고객 인증판 'KDB Best Partner'을 전달했다. 동사는 중소기업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산업은행과 공동으로 동반성장펀드 100억원을 조성함으로써, 동사 협력사는 산업은행 대출시 금리인하 혜택을 통해 금융비용을 절감하게 됐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동걸 산업은행장, 창원 산단 방문해 현장 목소리 청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