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국민은행,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세미나' 개최


최근 환율시장 변동성 대처 및 리스크관리 컨설팅 제공

[아이뉴스24 김지수 기자] KB국민은행이 '우수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환율시장의 변동성으로 환리스크에 노출된 중소 수출입 거래기업의 환관리 컨설팅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

20일 수원라마다프라자 호텔에서 열리는 수원 세미나를 시작으로, 25일 충북지역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27일 대구지역 인터불고 호텔대구, 5월 25일 부산·경남지역 롯데호텔 부산 순으로 각 50여 명의 수출입 기업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세미나에서는 KB증권 문정희 수석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키움증권 박사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2018년 환율이야기'를 주제로 美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의 국내외 금융시장의 이슈, 주요 통화별 동향과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또 KB국민은행 파생상품영업부 선임마케터가 환리스크 관리를 위한 환헤지 전략과 상품을 소개한다. 이어 KB국민은행 외환업무부 선임차장이 전자무역솔루션에 관한 업무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하정 KB국민은행 자본시장본부 상무는 "최근 글로벌 환율 시장은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상황으로 각 기업 실정에 맞는 환 위험 관리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KB국민은행은 수출입 기업의 환리스크 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은행,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세미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