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종구 "카카오 ICO, 카뱅 신뢰에 타격 주면 안돼"


"국내 ICO에 부정적인 입장 변함 없어"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카카오의 암호화폐공개(ICO)에 대해 해외 ICO를 금지할 수는 없지만 카카오뱅크의 신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14일 기자간담회를 개최해 '금융혁신 추진실적 및 3월중 추진계획'과 '구조조정 현안기업 관련' 등을 설명했다.

그는 "금감원을 통해 현재까지 파악한 바로는 카카오나 카카오페이가 ICO를 통해 자금을 조달할 계획은 없다고 들었다"며 "좀더 확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카카오나 다른 회사가 해외 ICO를 하는 것을 현행법 상 당국이 금지할 수는 없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최 위원장은 "카카오가 카카오뱅크의 주요주주로 참여해 주된 역할을 하고 있는데, ICO로 인한 문제로 카카오뱅크에 대한 신뢰도 하락으로 이어지면 곤란하고 그런 일이 없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국내에서도 ICO를 금지할 수 있는 암호화폐 관련 법령은 없지만 유통과 구조에 따라 사기나 유사수신 등 다른 현행법에 위배될 가능성이 크다고 봤다.

그는 "국내에서 ICO 투자권유를 하는 경우에는 다른 국내법 상 문제가 있고, 투자자 보호 관점에서 위험이 매우 높기 때문에 ICO에 대해 부정적인 당국의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덧붙였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종구 "카카오 ICO, 카뱅 신뢰에 타격 주면 안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