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조용만 조폐공사 사장 "콤스코 신뢰플랫폼 구축완료"


사회적 가치실현 선도 등 5대 중점 추진과제 밝혀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조용만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6일 기획재정부에서 취임 이후 첫 기자간담회를 갖고 "올해 국민 편익 증대와 완벽한 품질의 제품 공급을 위해 '국민 퍼스트(First), 품질 베스트(Best)' 경영을 적극 추진해 좋은 흐름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폐공사는 지난해 창립 이래 최대의 경영실적을 경신했다. 매출액은 꾸준히 늘어 4천778억원에 달했으며, 영업이익도 전년보다 50% 증가한 88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화폐 등 전통적 주력사업의 정체에도 불구, 신규 사업과 해외시장 개척 등으로 일궈낸 성과여서 더 뜻이 깊다는 평가다.

이를 위해 조폐공사는 올해 5대 중점과제를 추진할 방침이다. 5대 중점과제는 ▲더 좋은 일자리 창출 중심의 사회적 가치실현 선도 ▲KOMSCO(콤스코) 신뢰플랫폼 구축 완료 및 시범서비스 개시 ▲격이 다른 무결점 제품 생산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로 미래 선도기술 확보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통한 해외사업 제품]시장 다변화 등이다.

조폐공사는 우선 더 좋은 일자리 창출 중심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올 상반기 중 정원의 5%에 달하는 75명의 청년을 블라인드 방식으로 채용할 방침이다. 조폐공사는 2014년 50명, 2015년 49명, 2016년 71명, 2017년 60명 등 최근 4년간 230명을 신규 채용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기간제 근로자 정규직 전환 목표를 100% 달성한 데 이어 올해 4월 중 자회사 설립 등을 통해 최소한의 평가절차를 거쳐 간접고용 근로자 136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콤스코 신뢰플랫폼을 하반기 중 구축 완료하고 공공분야에서 모바일 발급 등 시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콤스코 신뢰플랫폼은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기술인 블록체인과 조폐공사의 공신력을 결합해 공공분야에서 안전한 지불 인증 수단의 발급과 정보보호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뜻한다.

이 밖에 국내 유일의 제조업 기반 공기업으로 '무결점 제품'의 제조에 총력을 다하고, R&D 역량 강화를 통한 미래 선도기술 확보에 중점을 둘 방침이다.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통한 해외사업 제품·시장 다변화를 위해 수출품목을 은행권 용지, 주화에서 특수잉크·안료, 불리온(Bullion) 메달, ID 제품 등으로 확대한다.

조 사장은 "공기업으로서 국민이 원하고 국가가 필요로 하는 공공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라며 "국민들의 높아진 눈높이에 맞춰 '국민이 신뢰하고 필요로 하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용만 조폐공사 사장 "콤스코 신뢰플랫폼 구축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