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국민은행, 혁신벤처기업에 5년간 1.5조원 대출지원한다


'KB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 출시…최대 2.8% 우대금리 적용

[아이뉴스24 김지수기자] KB국민은행은 벤처기업 전용 대출상품인 'KB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을 출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KB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의 지원대상은 벤처협회, 이노비즈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IT여성기업인협회 등 혁신벤처 유관기관이 추천하고 기술등급이 T5(보증서담보는 T6) 이상인 혁신벤처기업이다. 해당 기업에는 연간 3천억원씩 향후 5년간 총 1조 5천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혁신벤처기업 지원을 위해 작년 12월 혁신벤처 유관기관 및 기술보증기금과 '창업생태계 조성 및 일자리창출지원을 위한 혁신벤처기업 지원포괄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KB 혁신벤처기업 우대대출'은 신용등급 및 상품우대금리, 기술등급 우대금리, 일자리창출 우대금리 등 최대 2.8%p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또한 신용도 및 담보력이 부족한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총 3천억원의 '혁신벤처기업지원 협약보증'에 대해 0.6%의 보증료(연 0.2%씩 3년간)를 지원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혁신벤처기업은 혁신성장을 주도할 기업으로 이들 기업의 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크다"며 "KB국민은행은 혁신벤처기업 지원 강화를 통해 창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혁신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은행, 혁신벤처기업에 5년간 1.5조원 대출지원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