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부 "암호화폐 거래소 폐쇄, 의견조율 후 결정"(종합)


불법 행위 엄정 대처 예고…블록체인 기술 육성은 강조

[아이뉴스24 김지수기자] 정부가 암호화폐(가상화폐) 실명제의 도입과 함께 거래소 폐쇄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정기준 국무조정실 경제조정실장은 15일 서울 광화문 정부청사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정부 입장'을 발표했다. 정 실장은 "정부가 지난달 밝힌 암호화폐 실명제는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며 시세 조작을 비롯한 불법 행위에 대해서는 검·경 및 금융당국의 합동조사를 통해 엄정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1일 박상기 법무부장관의 '암호화폐 거래소 폐쇄 법안 준비' 발언으로 촉발된 논란에 대해서도 정부의 최종 입장을 정리했다. 정 실장은 "박 장관의 거래소 폐쇄방안은 지난달 특별대책 회의 때 법무부가 제시한 내용 중 하나"라며 "향후 범정부 차원에서 충분한 협의와 의견 조율 과정을 거쳐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투자자들을 향한 당부의 말도 함께 전해졌다. 정 실장은 "암호화폐는 법정화폐가 아니며 어느 누구도 가치를 보장하지 않는다"며 "가격이 큰 폭으로 변동해 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암호화폐의 체불·투자·매매 등 일련의 행위는 자신의 책임하에 신중히 판단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정 실장은 마지막으로 "암호화폐에 대해서는 범정부 차원에서 국무조정실이 차관회의를 통해 논의 및 대응해 왔다"며 "향후에도 국무조정실을 중심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부처입장 조율 등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브리핑은 최근 암호화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하듯 수많은 취재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별도의 질의응답 없이 종료됐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부 "암호화폐 거래소 폐쇄, 의견조율 후 결정"(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