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베트남은행, 'ANZ BANK 베트남 리테일' 인수


총자산 33억 달러로 베트남 내 외국계 1위 은행으로 도약

[아이뉴스24 김지수기자] 신한은행은 신한베트남은행이 'ANZ BANK 베트남 리테일 부문' 인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사업의 일부만 인수하는 베트남 최초의 분할 인수 사례다. 대사관 및 총영사관과 은행감독원의 적극적인 지원 및 협조를 통해 베트남 중앙은행 인허가를 조속히 마무리했다. 최근에는 전산개발을 완료해 인수 후 첫 영업을 시작했다.

신한베트남은행은 이번 인수 성공으로 총자산 33억 달러, 신용카드회원 24만명, 총고객수 90만명, 임직원 1천400여명에 달하는 베트남 내 외국계 1위 은행으로 도약했다.

특히 리테일대출부문에서는 지난 2012년 잔액 7백만 달러에서 통합 후 7억 달러를 돌파해 5년만에 100배 성장을 기록했다. 대출고객의 99% 이상이 현지인으로 현지화 영업의 성공 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신용카드 사업 부문도 7위권으로 상승했다. 내년 초 개점하는 4개 지점을 포함해 총 30개 영업점을 확보, 핵심 시장인 호치민, 하노이 지역에서 현지 은행들과 대등하게 경쟁할 수 있는 중견은행으로 도약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타 금융권으로 이직이 용이한 산업 구조임에도 불구하고 신한 문화와 차별화된 IT인프라 및 디지털뱅킹 능력을 경험한 ANZ 인력의 99%가 잔류를 선택했다"며 "현지 우수 인력과 함께 앞으로도 외국계 1위 은행으로서의 시장 지위를 굳히고 베트남 경제에서 금융업의 마켓리더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베트남은행, 'ANZ BANK 베트남 리테일'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