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농협은행,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 업무제휴


인포뱅크·이니텍과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 추진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7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NH핀테크 혁신센터'에서 인포뱅크 및 이니텍과 '오픈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기반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 업무제휴 협약식을 열었다고 8일 발표했다.

각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NH핀테크 오픈플랫폼'의 오픈API 이용제휴 ▲오픈API 기반의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신사업모델 발굴을 위한 신규API 개발 및 활용 활성화 등 편리하고 합리적인 금융서비스를 개발하고 핀테크산업 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

API란 특별한 프로그래밍 기술 없이도 원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연계(인터페이스) 프로그램을 말한다.

오픈API에 기반한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는 고객이 보유한 계좌를 활용해 온라인상에서 본인을 확인하는 서비스로 12월 제공될 예정이다.

최근 비대면 서비스가 확대됨에 따라 자체적으로 인증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스타트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NH농협은행 핀테크사업부 관계자는 "핵심역량을 보유한 각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하겠다"며 "협력을 통해 오픈API기반의 신사업모델을 함께 발굴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농협은행,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 업무제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