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연휴 전에 은행 가자…추석맞이 이벤트 '풍성'


어린이 적금 특판, 카드 할인 이벤트 등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열흘 간 이어지는 긴 추석 연휴에는 영업점 창구를 통한 대부분의 은행 업무가 중지된다. 연휴를 앞두고 은행 업무를 미리 해결하는 것이 좋다.

이와 더불어 은행들이 추석 맞이 다양한 금융상품을 출시하고, 카드 할인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어 일석이조를 노려봐도 되겠다.

특히 자녀를 위한 어린이용 적금 상품은 다른 때보다 높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한가위 맞이 특판 상품 등 다양

KEB하나은행은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오는 10월 말까지 만 14세 이하 어린이 적금 상품인 '(아이) 사랑해 적금'에 대해 특별 금리를 제공하고, 사은품도 증정한다.

행사기간 중에 가입하면 1년제의 경우 기본금리 연1.7%(종전 연 1.6%에서 0.1% 가산된 특판금리)에 우대금리가 최대 연1.0%가 더해져, 최고 연2.7%가 적용된다. 3년제의 경우 연3.1%까지도 적용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이 적금 가입자가 KEB하나은행에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보유하고 있거나 신규로 가입하면, 선착순 1천명에게 스마트폰과 연동해 아동의 위치를 알려주는 미아방지밴드도 증정한다.

이 밖에 하나금융그룹은 10월 말까지 하나멤버스 전회원을 대상으로 ▲ 하나머니GO를 잡아라 ▲ 매일 100% 당첨룰렛 ▲ 하나톡 퀴즈 ▲ 선물하기 +10%적립 등의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신한은행도 추석을 맞아 10월31일까지 '아이행복 선물상자 이벤트 시즌2'를 실시한다.

신한 아이행복바우처를 사용한 적금 가입과 아이행복카드 신청을 완료한 후 인터넷으로 응모한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총 700명을 추첨해 로션, 베이비 오일 등 유아용품 7종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아동학대 예방 안내책자로 구성된 아이행복 선물상자를 제공한다.

신한 아이행복바우처는 신한은행이 신한카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2012년 이후 출생 영유아가 적금 가입시 사용할 수 있는 금융바우처 1만원 ▲적금 가입 후 아이행복카드를 발급받아 10만원 이상 사용시 1만원 캐시백 등의 금융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정기예금에 특별 금리를 제공하는 '우리가족 한가위飛(비)' 이벤트를 오는 10월13일까지 실시한다.

1년제 정기예금을 가입하는 모든 개인고객에게 총 판매한도 1조원까지 연1.7% 특별 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이 기간 주요 입출금 상품과 적립식 상품을 가입하면 1천132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한다. 5060세대 고객에게는 아들딸에게 주고 싶은 여행상품권, 놀이공원 이용권, 영화 관람권을 제공하고, 2030세대 고객에게는 부모님께 드리고 싶은 세탁건조기, 홍삼제품과 어린 자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외식상품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추석 기간 장기간 휴무로 인한 영업점 혼잡 등을 예방하기 위해 국세·재산세 선납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21일부터 10월9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인터넷뱅킹, 스타뱅킹, 페이웰기기, 자동화기기(ATM)를 이용해 국세, 재산세를 납부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리브메이트로 100만 포인트리 10명, 10만 포인트리 100명, 1만 포인트리 1천명 등 총 3천만원 상당을 추첨할 예정이다.

◆카드 할인, 경품 이벤트도

추석 연휴 전후로 선물이나 명절 준비를 위해 돈 쓸 일이 많아지는 사람들은 은행들의 카드 이벤트도 노려볼 만하다.

한국씨티은행은 오는 10월31일까지 '오! 황금연휴! 5% 황금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행사 기간 동안 국제체크카드를 총 100만원 이상 국내외에서 사용하면 전체 사용금액의 5% (최대 5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한 9월30일부터 10월9일 황금 연휴 기간 동안 한 번이라도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대상으로 순금 3돈으로 만든 황금카드를 총 10명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NH농협카드는 추석 선물세트 구매 등 쇼핑고객을 위해 전국 하나로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 추석선물세트를 구매 시 최대 30%까지 할인을 하고, 구매금액대별 상품권을 증정한다.

온라인쇼핑몰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SSG, 홈플러스몰, 하이마트몰에서도 NH농협카드 결제 시 쿠폰, 즉시할인, 청구할인 등을 제공한다.

부산은행은 BC카드와 제휴해 부산은행 카드 고객이 대형할인점(이마트, 메가마트 등), 면세점(신세계인터넷면세점 등), 소셜커머스(티몬, SSG.com 등)에서 선물세트 구입 시 최대 2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선착순 10만 명에게 스타벅스 커피메뉴 50% 청구할인을 해주며, 부산은행 BC카드 결제실적에 따라 추첨을 통해 마블 피규어, 드론, 레고 등의 선물도 증정할 계획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휴 전에 은행 가자…추석맞이 이벤트 '풍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