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국민은행, 청소년 위한 'KB스타비 학습공간' 현판식


전국 지역아동센터 20개소, 진로공간 조성·진로활동 지원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전남 여수시 문수지역아동센터에서 'KB스타비(飛) 학습공간' 현판식을 열었다고 13일 발표했다.

올해로 2년째를 맞는 KB스타비(飛) 학습공간 사업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청소년들에게 교육 환경 향상과 학습기회를 제공해 주는 사업으로, 연간 20개 센터의 기존 공간 등을 분리해 진로체험공간으로 만들어 주고 있다.

올해 마지막으로 조성된 문수지역아동센터 역시 사무실, 주방, 공부방이 분리되지 않아 한 공간에서 모든 프로그램이 진행됐지만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별도의 학습공간이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또한 공사 기간 중에는 아동·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외부에서 진로체험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활동 비용도 지원하고 있다.

배윤숙 센터장은 "초·중고등학생을 나눠 학습을 진행하기 위해 자바라 칸막이도 설치해 봤지만 소음 때문에 제대로 된 학습이 이뤄지지 않았다"며 "이제 새로운 학습공간에서 저학년에게는 예체능 중심의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고학년은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학습공간으로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14년부터 지역아동센터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급식·환경개선 및 물품지원 등 80개 센터를 지원해 오고 있으며, 2016년부터 총 40개 지역아동센터 KB스타비(飛) 학습공간을 조성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은행, 청소년 위한 'KB스타비 학습공간' 현판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