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EB하나은행, 개인사업자 위한 스마트폰 자금관리 출시


실시간 스마트폰 자금관리 서비스 'CMS 모바일'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KEB하나은행은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은행별 계좌 입출금 내역과 가맹점 매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조회할 수 있는 스마트폰 자금관리 서비스 'CMS 모바일'을 출시했다고 21일 발표했다.

'CMS(Cash Management Service) 모바일'은 각 은행별 스마트폰뱅킹 앱에 접속하지 않아도 조회하고 싶은 모든 은행의 계좌와 카드 거래 내역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스마트폰 자금관리 서비스다.

기존 스마트폰 자금관리 서비스는 외부 서버에 자신의 인증서와 비밀번호를 저장하면 서버에서 조회하는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전송받는 방식이었다. 이에 조회 속도가 느리고 인증서를 외부에 저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CMS 모바일'은 스마트폰에 저장돼 있는 인증서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거래 정보를 조회하고, 개인 계좌와 카드까지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사업자의 자금 현황 파악과 관리에 보다 유용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가맹점주가 매장에 나가지 않아도 매장에서 발생한 카드 매출금액을 조회하고, 카드 매출대금 입금 시기가 각기 다른 카드사의 입금 예정 정보를 일자별로 정리해 보여줌으로써 가맹점주가 손쉽게 매출 관리를 할 수 있게 했다.

KEB하나은행 SB 사업부 관계자는 "사용자 관점에서 직관성과 편의성을 더해 스마트폰에서도 PC 수준의 자금관리를 가능하게 한 최초의 사례"라며 "PC용 자금관리 서비스의 활용도가 낮은 개인사업자의 자금관리 이용 채널이 스마트폰으로 빠르게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EB하나은행은 개인사업자가 대출, 예금 등 온라인 상품 가입을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CMS 모바일과 연계할 예정이다 .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EB하나은행, 개인사업자 위한 스마트폰 자금관리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