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H농협은행, 올원뱅크 간편송금 140만건 돌파


지문인증, 간편송금, 간편결제 순으로 많이 이용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NH농협은행은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의 간편송금 서비스가 출시 여섯달 만에, 이용건수 140만건, 이용금액 1천235억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발표했다.

올원뱅크 사용자 분석 결과 상대방의 전화번호만 알아도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간편송금 서비스의 이용건수가 140만건(일평균 7천건)에 이르고 있어, 이용자수 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앱 설치 후 실제 서비스를 한 번이라도 이용한 실이용고객의 비중이 90%에 이르며 간편송금 서비스와 통장개설, 간편대출과 같은 편의성을 강점으로 한 서비스의 활용도가 높아 올원뱅크 가입자수도 50만명을 돌파했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는 지문인증, 간편송금, 간편결제 순으로 나타났으며 금융상품중에서는 NH손해보험의 여행자보험이 작년 한 해 1천326건이 판매되는 등 모바일뱅크의 장점을 살려 가입절차가 간편한 상품들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20~30대가 49.2%를 차지, 모바일환경에 익숙한 2030세대의 사용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다양한 핀테크기업들과 제휴해 여행패키지, 오토론패키지, 기부·모금·모임 등의 전용서비스를 제공한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해 9월 금융권 최초로 모바일플랫폼에 큰글송금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에는 50~60대 비중이 4.5% 증가하는 등 시니어고객의 이용도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봉의 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장은 "올해도 2030세대와 시니어계층, 혼술혼밥족 등 고객별 특성에 맞는 맞춤서비스를 출시해 이용자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H농협은행, 올원뱅크 간편송금 140만건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