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금융, 차기 회장에 조용병 신한은행장 확정


임시이사회서 만장일치…3월 주총 거쳐 3년 임기 시작

[아이뉴스24 이혜경기자] 신한금융지주회사는 20일 오전 서울 중구 태평로 소재 본사에서 임시 이사회를 열고 이사 전원 만장일치로 조용병 신한은행장을 차기 대표이사 회장 후보로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조용병 회장 내정자는 “이사회에서 저를 차기 회장 후보로 선임해 주신 것은, 지난 6년 간 그룹을 훌륭히 이끌어 오신 한동우 회장님의 업적을 이어받아 신한을 더 높이 도약시키라는 의미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조 내정자는 오는 3월 주주총회를 거쳐 회장으로서 3년간의 임기를 시작하게 된다.

전날 신한금융지주 회장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는 조용병 신한은행장과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 최방길 전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사장 등 3명 가운데 조 행장을 회장 후보로 추천했다.

조 후보가 신한은행 부행장,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사장, 신한은행장 등을 거치면서 축적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대표이사 회장으로서 요구되는 통찰력, 조직관리 역량, 도덕성 등을 고루 갖춘 인사라는 게 회추위의 평가다.

또한 "조 후보가 1등 금융그룹으로서 신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에 대응해 조직의 변화를 리드하며, 글로벌 시장 개척과 성과 창출을 주도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덧붙였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금융, 차기 회장에 조용병 신한은행장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