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술보증기금, 제12대 김규옥 이사장 취임


"기술금융을 넘어 새로운 미래 준비"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기술보증기금은 16일 부산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2대 김규옥 기보 이사장의 취임식을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김 신임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기보가 우리나라의 기술금융을 선도해 기술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다해왔듯, 시대적인 변화와 새로운 산업에 맞는 기보의 미래를 설계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특히 기술력으로 무장한 중소기업이 우리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이를 지원하는 기보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이사장은 이를 위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보 ▲신바람 나게 일하는 직장 ▲끊임없는 혁신 ▲새로운 사업영역 개척 ▲투명하고 청렴한 윤리의식을 강조함으로써 새로운 미래를 함께 준비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김 이사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84년 행정고시(27회)에 합격한 뒤 기획재정부 예산총괄심의관, 대통령비서실 행정관, 기획재정부 대변인,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한 예산․경제통으로 2014년 8월부터 2016년 12월까지 부산시 경제부시장으로 재직했다.

30년 가까이 국가재정과 경제정책을 입안했던 경제·금융전문가로, 최근 부산 경제부시장으로 근무하며 일자리 창출과 기업 유치에 큰 성과를 냈다는 평가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술보증기금, 제12대 김규옥 이사장 취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