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텐센트 CJ게임즈에 5천300억 원 투자 3대 주주로


넷마블-CJ게임즈 통합 법인 출범 예정

[강현주기자] CJ게임즈가 텐센트에게 28%에 달하는 지분을 매각하며 5천3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텐센트는 이번 지분 투자로 넷마블 설립자인 방준혁고문(35.88%), CJ E&M(35.86%)에 이어 CJ게임즈 지분 28%를 확보해 3대 주주로 올라선다.

이와 함께 CJ E&M은 게임사업부문인 '넷마블'을 물적 분할해 CJ게임즈와 통합하는 통합법인(가칭 CJ넷마블)을 출범시키고 유통 플랫폼과 개발사 간의 시너지도 극대화할 계획이다.

CJ게임즈 권영식대표는 "텐센트가 CJ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개발역량을 높이 평가해 이같은 투자결정을 한 것"이라며 "중국에서만 수억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텐센트의 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자사의 주요 모바일 게임들이 중국 시장에 긍정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텐센트 마틴 라우 총재는 "CJ게임즈의 우수한 개발역량 및 신작 라인업과 중국 내 강력한 퍼블리싱 역량을 보유한 자사의 공고한 파트너십 구축으로 향후 이용자들에게 보다 고품질의 게임 경험을 선사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J게임즈는 투자 유치 자금으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개발사 인수합병에 적극적으로 나서 경쟁력 있는 게임 지적재산권을 다수 확보해 게임사업 전반의 경쟁력과 글로벌 성장기반을 극대화 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다.

넷마블은 이번 CJ E&M과 방준혁고문, 텐센트의 전략적 파트너십은 투자 유치를 통해 게임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전략이라고 소개하고 게임유통과 개발의 사업 시너지를 높이고 적극적 M&A로 우수개발사 확보에 나서 글로벌 경쟁력을 극대화시킨다는 전략이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텐센트 CJ게임즈에 5천300억 원 투자 3대 주주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