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공시] 매직마이크로, 외자유치 96억원 납입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매직마이크로가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96억원의 외국인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신주 발행가는 4천600원, 보호예수 기간은 1년이다.

투자 주체는 판데라 인터내셔널이며, 네덜란드 정부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벤처투자 전문회사이다. 이번 투자로 판데라 인터내셔널은 매직마이크로의 지분 약 4%를 보유하게 된다.

'판데라 그룹'의 최대주주는 47.67%를 보유한 네덜란드 정부 펀드로 구성되어 있다. 정부펀드 Oost NL이 24.35%, 2대주주 Holding Technopolis Twente B.V.(23.32%) 역시 Twente 대학과 정부펀드이다.

특히, 판데라 그룹 최대주주인 Oost NL은 글로벌 시장에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 및 상용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이번 판데라 인터내셔널을 통한 매직마이크로 유상증자 참여도 그 일환으로 보인다.

판데라 그룹은 PhoeniX B.V., Smarttips B.V., SurfiX B.V., ChemtriX Ltd., PLC Diagnostics Inc. 등 다수의 신기술 스타트업 및 벤처회사에 투자를 진행해왔으며. 특히, 올해 2월에는 나스닥 상장사인 Synopsys, Inc.가 PhoeniX B.V를 인수하면서 판데라 그룹의 신기술 발굴 및 개발 능력이 입증됐다.

이번 외국인 투자자 유치는 매직마이크로가 5G통신장비, 바이오센서 등 다양한 산업에 활용되는 포토닉스 관련 원천기술을 보유한 네덜란드 연구소 '라이오닉스 인터내서녈'의 지분 75%를 '판데라 그룹'으로부터 인수한 뒤에 진행된 것이다. 매직마이크로에 지분을 매각한 판데라는,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위해 매직마이크로에 투자한 것으로 풀이된다.

매직마이크로 관계자는 "오는 10월에 라이오닉스 연구진과 함께 서울에서 5G 체험관을 오픈할 예정"이라며 "5G 체험관을 통해 매직마이크로의 통신모듈 우수성이 알려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시] 매직마이크로, 외자유치 96억원 납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