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정바이오, 279억 투자 '우정바이오 신약 클러스터' 조성


항암·대사질환 신약개발을 위한 클러스터 착공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정밀의학 및 감염관리 전문기업 우정바이오는 26일 공시를 통해 '우정바이오 신약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279억원 규모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정바이오 신약 클러스터는 경기도 동탄 소재의 3천55㎡ 대지에 연건평 1만9천755㎡ 규모로 2020년건립 예정이다.

예정부지는 기존 국가주도의 각종 클러스터와는 달리 한미약품, 유한양행, 동아제약 등 국내 대형 제약사 신약개발 연구소와 대학병원, 바이오벤처들이 모인 판교와도 가까워 신약개발을 위한 최고의 입지 조건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클러스터에는 암과 대사질환 신약연구에 최적화된 질환모델(LMO) 동물과 환자유래 암조직이종이식기술(PDX)마우스 등의 연구자원을 관리하는 시설과 고가의 이미징 장비, 분석 센터와 함께 로봇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최첨단 실험동물실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밀의료 지원센터와 신 물질 연구를 위한 개별 보안구역과 공동연구를 위한 열린 공간도 마련된다. 플랫폼 기술을 가진 바이오 벤처와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공간과 투자회사도 유치해 신속한 연구개발과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정바이오, 279억 투자 '우정바이오 신약 클러스터' 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