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징주]삼성전기 강세…2Q 호실적


삼성전기 영업이익, 전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대폭 향상

[아이뉴스24 김나리기자] 삼성전기가 호실적 발표에 힘입어 상승하고 있다.

21일 오전 10시 39분 삼성전기는 전날보다 2.94% 오른 10만5천원에 거래중이다.

이날 삼성전기는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7천98억원, 영업이익 707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매출액은 전분기보다 8.9%, 전년 동기보다 5.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분기와 전년 동기보다 각각 177%, 365% 향상됐다.

이번 실적발표와 관련해 삼성전기 측은 "갤럭시S8 모델이 본격적으로 생산되면서 카메라 모듈, 스마트폰용 메인 기판(HDI), 고사양 적층세라믹 캐패시터(MLCC) 등의 공급이 증가했다"며 "중화 거래선의 듀얼 카메라 판매도 크게 확대되면서 영업실적이 개선됐다"고 전했다.

삼성전기는 올 하반기 전략 거래선의 신모델 출시에 발맞춰 카메라 모듈, 기판 등 주력 제품의 시장 지배력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중화 거래선의 스마트폰 고사양화에 따라 듀얼 카메라 등 고부가 제품에 대한 공급 비중을 늘림으로써 중화향 매출도 확대할 계획이다.

전장 사업 부문은 제품 라인업을 다변화해 신규 거래선 확대에 집중할 방침이며, 차세대 반도체 패키지(FO-PLP)의 경우에는 3분기 초도 양산을 바탕으로 향후 AP를 포함한 패키지 전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전망이다.

김동원 KB증권 애널리스트는 "올 하반기부터 내년까지 삼성전기 전 사업 부문의 강력한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며 "분기 실적의 변동성도 과거와 달리 크게 축소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나리기자 lil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삼성전기 강세…2Q 호실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