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징주]SM C&C·아이리버 급등…SKT-SM 제휴 영향


아이리버 상한가·SM C&C 7%대 상승…SKT는 하락세

[아이뉴스24 김나리기자] 전날 SK텔레콤과 SM엔터테인먼트가 상호 지분 교차 투자를 결정한 가운데 아이리버와 SM C&C, 에스엠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반면 SK텔레콤은 하락세다.

18일 오전 9시 51분 현재 아이리버는 전날보다 29.89% 오른 7천40원을 기록하며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하고 있다.

SM C&C도 전날보다 7.78% 오른 3천185원에 거래되고 있다. SM C&C는 이날 3천275원에 신고가를 경신했다.

에스엠(SM엔터테인먼트)도 전날보다 1.15% 오른 2만6천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SK텔레콤은 전날보다 1.15% 하락한 25만9천원에 거래 중이다.

전날인 17일 SK텔레콤과 SM엔터테인먼트는 인공지능(AI)과 콘텐츠 결합을 위해 상호 계열사인 아이리버와 SM C&C에 대한 지분 교차 투자를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SM C&C는 SK플래닛의 광고 부문을 물적분할해 인수하며, SK텔레콤은 SM C&C에 대한 650억원 증자(지분율 23.4%)에 참여한다.

또한 SK텔레콤과 SM은 아이리버에 각각 250억원, 400억원을 추가출자하며, SM 계열사인 SM MC(모바일 콘텐츠) 및 SM LDC(MD 상품)와 아이리버는 합병하게 된다.

이번 투자로 인해 SK텔레콤은 SMC&C의 2대 주주 자리에, SM엔터테인먼트는 아이리버의 2대 주주 자리에 오르게 된다.

황성진 현대차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ICT 분야와 콘텐츠 분야에서 최고의 역량을 지닌 양사간의 제휴는 유무형의 시너지 창출에 대한 기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요인"이라며 "ICT 기술 기반의 한류 콘텐츠 수출 확대, 일본 덴쓰(Dentsu)의 사업모델을 벤치마크한 광고 비즈니스와 콘텐츠의 결합, 인공지능 등의 신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결과물이 나올 것"이라고 예상했다.

다만 "어떠한 형태와 정도로 실제 사업이 전개될 것인지 여부는 향후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나리기자 lil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SM C&C·아이리버 급등…SKT-SM 제휴 영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