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특징주]이재용 구속에 SK·롯데·CJ그룹주도 '쇼크'


삼성그룹주 및 다른 대기업 그룹주 동반 하락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청구된 가운데 SK, 롯데, CJ 등 다른 그룹주들도 덩달아 하락하고 있다.

16일 오후 2시10분 현재 SK하이닉스는 2.88%, SK증권은 2.64%, SKC는 2.47%, SK케미칼은 2.14%, SK텔레콤은 1.53%, SK는 0.88% 떨어지는 등 SK그룹주들이 동반 약세다.

롯데손해보험과 롯데쇼핑이 각각 1.21%, 0.93% 하락하고 롯데케미칼은 0.90% 떨어지는 등 롯데그룹주도 우하향세를 보이고 있다.

이 밖에 CJ그룹주 또한 줄줄이 약세를 보이면서 CJ프레시웨이는 2.45%, CJ씨푸드는 1.96%, CJ는 1.32%, CJ오쇼핑은 1.00%, CJ제일제당은 0.97% 떨어지고 있다.

최순실 게이트를 수사 중인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이날 오후 뇌물공여 및 위증 등의 혐의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진 뒤 삼성그룹주들이 일제히 약세를 나타냈을 뿐만 아니라 다른 대기업집단 관련주들도 동반 약세를 보였다.

특히 특검의 다음 수사 대상이 될 수도 있는 SK, 롯데, CJ 그룹 등은 충격을 받는 모습이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15년 광복절 사면되는 과정에서 청와대와 거래했을 수 있다는 의혹을 받고 있으며, 신동빈 롯데 회장은 면세점 허가와 관련한 거액 기부 가능성이 불거지며 출국금지된 상태다.

또한 특검은 이재현 CJ 회장의 사면을 두고 청와대와의 거래 의혹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특징주]이재용 구속에 SK·롯데·CJ그룹주도 '쇼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