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證, CIB센터 2호점 '가산CIB센터' 개점


증권-은행 협업 통해 포괄적 기업금융서비스 제공

[김다운기자] KB투자증권이 30일 두 번째 상업투자은행(CIB) 센터인 가산CIB센터를 개점했다고 발표했다.

KB투자증권을 비롯해 KB금융지주와 KB국민은행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점식을 갖고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한 KB투자증권의 가산CIB센터는 우수중소기업 2천여개가 밀집한 가산디지털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다.

가산디지털산업단지는 기업 밀집도에 비해 기업고객 대상의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곳이 부족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가산CIB센터 개점으로 이 지역 중소·중견기업 고객들이 대출과 예금, 외환 등의 기업금융상품에서부터 인수합병(M&A), 인수금융 관련자문, 유상증자, 회사채발행, 기업공개(IPO) 등 증권사 서비스가 결합된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CIB센터는 KB금융지주가 투자은행(IB)부문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KB국민은행과 KB투자증권의 투자은행(IB)부문을 결합해 만든 기업 특화형 신복합점포다.

지난 5월에 판교CIB센터를 개점한 이후 이번에 두 번째로 개점한 가산CIB센터를 통해 서울 강서권과 경기 서남권 지역 기업고객 공략을 위한 전초기지 역할을 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KB투자증권 관계자는 "KB금융지주와 KB국민은행 그리고 현대증권과의 협업을 통해 기업밀집지역에 CIB센터를 개설해 보다 포괄적인 기업 금융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증권은 충청 오창과 부산 지역에 CIB개점을 준비하고 있어 KB투자증권과의 합병 예상시점인 올해 말 쯤이면 전국 주요 거점 지역에 CIB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證, CIB센터 2호점 '가산CIB센터' 개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