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이벡, 임플란트기업 스트라우만과 추가 제품계약


바이오 콜라겐 제품 및 치과용 감염예방치료 추가 수출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펩타이드 전문기업 나이벡은 치과용 바이오 콜라겐 제품 2종 및 치과용 감염예방치료 제품 1종에 대해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정정공시를 통해 밝혔다.

나이벡이 글로벌 1위 임플란트 업체인 스트라우만과 2019년도까지 계약기간을 연장하고 기존 공급품목인 골이식재 바이오소재 (OCS-B Xenograft) 및 치주조직재생용 시트(GuidOss) 외에 3가지 품목을 추가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추가된 품목은 골이식 바이오소재인 OCS-B콜라겐(OCS-B Collagen)을 비롯해 바이오 콜라겐 이식용 소재 리제노머(Regenomer), 치과용 감염예방치료제인 크린플란트(Clinplant)이다.

공시내용 중 계약기간은 양사 협의에 따라 2년씩 자동연장 되는 조건으로 정정됐으며, 추가 정정 기재사항으로 기존 공급 지역이었던 미국, 캐나다, 스페인, 포르투갈에서 중동지역 및 유럽의 일부지역까지 확대 계약됐다. 향후 양사는 협의를 통해 앞으로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바이오콜라겐 이식소재인 리제노머(Regenomer)와 치과용 감염예방치료제인 크린플란트(Clinplant)의 경우 전 세계를 공급 대상으로 계약을 했다"고 전했다.

크린플란트는 치주조직 및 임플란트 초기염증의 원인이 되는 치태와 치석을 제거해 염증을 예방및 억제하는 기능을 가진 제품이다. 특히, 임플란트 시술 후 치근 표면을 세척하는 기능성 제품으로 미국, 유럽에 모두 판매등록을 통해 수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최근 임플란트 시술 환자 증가에 따른 치주환자증가와 함께 치주염 및 초기감염치료에 적합한 처방이 없는 상태로, 나이벡은 글로벌 1위 임플란트 기업인 스트라우만을 통한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한 크린플란트의 제품 공급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콜라겐 이식재료인 리제노머(Regenomer)는 치아를 뽑은 후 상처 치유와 세포활성 유도로 골조직 재생을 및 치조골 결손부의 치주조직 재생을 촉진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2015년도에 미국 FDA 판매허가를 받은 제품으로 현재 CE 인증을 진행중이다.

나이벡 관계자는 "추가 계약된 품목들이 이미 미국, 유럽에 수출 가능한 제품으로 보다 빠른 시장 진입을 위해 제품 기술 교육 및 판매 마케팅 지원에 스트라우만과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기존 계약서에 명시된 스트라우만과의 계약한 금액은 이미 매출로 반영됐다"고 말했다.

스트라우만은 60년 업력을 가진 세계 1위 임플란트 전문 글로벌 회사로 나이벡과 2014년부터 치과용 바이오소재 등의 공급계약을 맺은 바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이벡, 임플란트기업 스트라우만과 추가 제품계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