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동국제강, 부재료 가격 상승에 비용 증가… 목표가↓ -케이프證


3분기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 전망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케이프투자증권은 20일 동국제강에 대해 부재료 가격 상승에 따른 비용증가를 반영해 목표주가를 기존 1만2천원에서 1만1천원으로 하향조정했다.

김미송 케이프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이날 보고서에서 "2분기 영업이익은 323억원(전년대비 -40.5%)으로 당사와 시장 예상을 각각 28% 하회했다"며 "기대 이하의 실적을 시현한 이유는 봉형강 사업부문에서 전극봉 등의 부재료 가격 상승에 따른 스프레드 개선 폭이 예상보다 적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김 애널리스트는 "최근 6개월간 주가는 29.7% 하락하면서 상반기 실적 부진을 반영했다"며 "최근 한 달간 주가는 6.4% 상승했는데, 하반기 실적 개선을 반영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그는 "향후 주가는 철근 시황 회복에 근거한 봉형강 이익 증가, 냉연 가격 인상에 따른 흑자 전환, 조선향 후판 비중 증가에 따른 적자폭 축소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3분기 철근, 냉연 가격 인상으로 실적이 개선될 전망이다. 조선향 후판 비중 확대를 검토 중인 점도 긍정적"이라고 예상했다.

장효원기자 specialjh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동국제강, 부재료 가격 상승에 비용 증가… 목표가↓ -케이프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