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에셋대우 전문투자자 서비스 확대 추진


글로벌투자상품 공급 채널 확대 및 전담인력 양성 등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미래에셋대우는 사모펀드, 헤지펀드 등 다양화 되는 전문투자자의 투자 수요에 대응하고자 전문투자자만의 투자커뮤니티인 AI(Advanced Invester) 클럽(CLUB)의 기능을 확대하고, 관련 전담인력 양성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3월 오픈한 전문투자자 전용 커뮤니티인 AI CLUB은 기존 사모 투자 솔루션 제공에서 글로벌투자 상품을 공급하는 전문 채널로 기능을 확대한다.

전문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미래에셋대우의 글로벌네크워크 역량을 활용해 인수금융, 대체투자 등 우량자산을 발굴하고 상품화를 통해 차별화된 전용상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지난 5월 미래에셋대우가 투자한 홍콩 더센터 빌딩 선순위 대출 상품도 AI CULB을 통해 전문투자자에게 투자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또한 전문투자자 대상 AI 포럼을 매분기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전문투자자 등록 요건과 포럼 문의는 전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다.

오는 19일 '헤지펀드 오픈포럼'을 시작으로 전담 전문가 양성도 함께 추진한다.

이번 포럼은 전문투자자고객의 투자컨설팅을 전담하는 WM(웰스매니저)직원 대상으로 헤지펀드와 관련한 국내·외 투자 트렌드와 아이디어를 주제로 5개 운용사 6명의 대표매니저가 강연한다.

미래에셋대우는 포럼과 세미나 등 정기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전담 인력들이 글로벌 금융시장 및 투자 상품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고, 전문투자자가 요구하는 차별화된 금융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지숙 미래에셋대우 VIP서비스본부장은 "미래에셋대우는 창업 이후 증대된 자본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우량자산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이러한 투자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고객과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상품공급 및 직원교육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에셋대우 전문투자자 서비스 확대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