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롯데정밀화학, 2분기연속 최대실적 기대-신영證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신영증권이 21일 롯데정밀화학에 대해 2분기 최대 실적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9만원을 유지했다.

이지연 신영증권 연구원은 "롯데정밀화학의 올 2분기 영업이익은 1분기 실적 호조에 이어 650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94%, 전분기 대비 31% 증가하는 등 분기 최대 실적이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분석했다.

이어 "특히 에피클로로히드린(ECH) 부문은 2분기 성수기에 따른 물량 증가와 1분기 미처 다 반영하지 못한 판가 상승을 반영해 전분기보다 이익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며 "메셀로스는 5월 말 증설이 완료돼 6월에 증설 효과가 일부 반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롯데그룹 내에서의 향후 성장 모멘텀도 주목할 부분이란 설명이다. 자회사 롯데BP화학의 초산 강세로 세전이익이 증가해 배당수익률도 높아질 것이란 기대감도 신영증권은 나타냈다.

이 연구원은 "롯데정밀화학은 올해 또는 내년 연간 1500억 원 수준의 신규 투자를 발표할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도 롯데그룹 내 롯데케미칼이 원료 다각화에 따른 범용 화학제품에 주력하는 반면, 동사는 스페셜티 화학제품 사업영역을 확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수연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롯데정밀화학, 2분기연속 최대실적 기대-신영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