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펀드] 한화운용, '아시아 레전드 4차산업혁명 펀드' 출시


초기 한중일 3개국 중심 투자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한화자산운용이 20일 한국·중국·일본의 4차산업 혁명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한화 아시아 레전드 4차산업 혁명 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시아 지역의 4차산업 혁명 관련 기업 중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발굴해 투자하는 이 펀드는 운용 초기엔 한국, 중국, 일본 3개국을 중심으로 투자한다. 중국과 일본은 펀드가 직접 투자하고 한국은 기존 '한화 코리아 레전드 4차산업 혁명 펀드'를 약 20% 담아 운용한다.

이후에는 인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아시아 주요 신흥국 기업을 모니터링해 투자국을 점차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4차산업과 관련된 핵심 소비시장과 아시아 현지에서 글로벌 기업대비 비교우위를 보유한 기업들에 투자한다.

양우석 한화자산운용 글로벌에쿼티사업본부 매니저는 "아시아시장에서 소비성향이 높은 중산층이 늘어나면 아시아 4차산업 기업들이 수혜를 볼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은 메가트렌드로 단기적 관점에서 접근하기보다는 향후 5~10년동안 성장할 기업을 선별해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펀드 가입은 경남은행, 교보증권, 미래에셋대우,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한화투자증권, 현대차투자증권, NH투자증권, IBK투자증권, KTB증권, SK증권, 펀드온라인코리아 전국 지점과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펀드] 한화운용, '아시아 레전드 4차산업혁명 펀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