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부모님 설 용돈, 주식·연금펀드 어때요?


주식을 기프티콘처럼 선물하기도 가능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설날이 되면 자녀의 세뱃돈이나 부모님 용돈을 위해 봉투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번 설날에는 대신 유망한 주식이나 연금저축 등의 절세상품을 선물하면 어떨까.

증권사들이 연초 수요를 노린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를 기프티콘처럼 쉽게 선물할 수 있는 '스톡기프트' 서비스를 시작하고 오는 3월30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스톡기프트 서비스는 주식과 ETF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신한아이 알파' 어플리케이션에 접속 후 '스톡기프트' 메뉴를 통해 상대방 휴대폰 번호만 알아도 주식과 ETF를 선물로 보낼 수 있다.

주식을 선물 받은 고객은 '신한아이 알파'에 로그인해 주식을 확인 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스톡기프트 서비스를 통해 주식 또는 ETF를 선물하는 고객에게 '타이거 원유선물 ETF' 1주를 지급한다. 일부 고객은 추첨을 통해 '코덱스200 ETF'를 제공한다. 선물 받은 주식을 확인하기 위해 비대면 계좌를 신규로 개설하면 코덱스삼성그룹주 1주를 준다.

부모님을 위해 연금저축이나 절세 재테크 상품에 가입하는 것도 좋다. 특히 증권사들은

개인형퇴직연금(IRP)과 연금저축은 연말정산에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삼성증권은 개인형퇴직연금(IRP) 또는 연금저축에 신규 가입·이전하거나 추가 납입하는 기존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3월30일까지 진행한다.

삼성증권에서 기간 내 IRP 또는 연금저축에 10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거나 타 금융기관에서 100만원 이상 연금을 이전한 고객은 최대 2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기존에 삼성증권에 잔고 10만원 이하의 IRP나 연금저축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경우, 300만원 이상 납입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각각 1매씩 최대 2매까지 받을 수 있다.

NH투자증권도 절세형 상품에 가입 및 이전, 추가 납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하는 '더블테크' 이벤트를 오는 6월21일까지 실시한다.

연금저축계좌와 개인형퇴직연금(IRP),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등이 대상이다.

20만원 이상, 1년 이상 신규 적립식 약정한 고객 전원에게 CU 5천원권 상품권을 증정한다. NH투자증권에서 ISA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원금지급형 ISA 전용 파생결합사채(DLB) 청약이 가능하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부모님 설 용돈, 주식·연금펀드 어때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