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신증권 크레온, 오픈 API '크레온 플러스' 리뉴얼


사용자만의 트레이딩 프로그램 제작 가능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대신증권 크레온이 시스템 트레이딩 이용고객을 위한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새롭게 단장했다.

크레온은 13일 사용자가 각종 시스템 언어를 통해 자신만의 트레이딩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는 오픈 API인 '크레온 플러스'를 전면 개선해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크레온 플러스는 대신증권에서 제공하는 투자정보, 주문 플랫폼을 이용해 본인 고유의 HTS를 만들 수 있는 오픈 API 서비스다.

사용자가 각종 시스템 언어를 이용한 프로그래밍을 통해 크레온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 본인이 원하는 기능을 추가하거나, 메뉴변경, 주식화면 개발 등 사용자 본인만의 트레이딩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API는 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 사이의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나 메시지 형식을 뜻한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크레온 플러스는 다양한 시스템 언어를 지원한다.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래밍언어인 Visual Basic.Net, C#, 엑셀부터 최근 빅데이터 분석 등에 사용되는 파이썬으로도 손쉽게 크레온 플러스를 이용할 수 있다.

주식수수료 무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크레온 신규고객이나 2016년에 대신증권에서 거래가 없었던 휴면고객은 주식수수료 5년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크레온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단 유관기관비용은 제외된다.

김상원 대신증권 스마트금융부 이사는 "우수한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스템 트레이딩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전용 커뮤니티를 통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신증권 크레온, 오픈 API '크레온 플러스' 리뉴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