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증권, 카카오페이와 핀테크 사업 MOU


디지털서비스에 카카오페이 인증 도입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KB증권은 핀테크 사업 추진을 위해 카카오페이와 포괄적인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발표했다.

지난 30일 오후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이루어진 MOU 체결식에는 윤경은 KB증권 대표이사와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증권은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카카오페이 인증을 자사의 디지털서비스에 도입, 고객 편의성과 안정성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PKI(공개키) 전자서명 기술 및 블록체인을 활용한 간편인증 서비스로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KB증권은 기존의 액티브 X 기반의 복잡한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대신 비대면 계좌개설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등 온라인매체의 인증체계에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해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양사는 앞으로 카카오머니를 연계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 추진 및 핀테크 관련 신규서비스 개발·마케팅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윤 사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양사의 기술과 노하우가 결합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위한 신기술 도입을 가속화해 KB증권만의 차별화된 디지털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증권, 카카오페이와 핀테크 사업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