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하이닉스, 이번 주가 하락이 매수 기회"


하나투자 "현재 주가 하락폭 과도…내년 실적 상향 전망"

[아이뉴스24 김나리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9일 SK하이닉스에 대해 "현재의 주가 하락폭은 과도하다"며 이번 주가 하락을 매수의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9만2천원을 유지했다.

SK하이닉스의 주가는 지난 11일 장중 역사적 고점인 9만300원에 도달한 이후, 일주일 만에 8만900원으로 10% 이상 하락했다.

하나금융투자의 김록호 애널리스트는 "이는 SK하이닉스의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하회할 수도 있다는 우려가 불거졌기 때문"이라며 "컨센서스를 하회하더라도 그 폭이 1천억~2천억원 규모로 미미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현재의 주가 하락폭은 과도하다"고 진단했다. SK하이닉스의 3분기 영업이익 예상치는 3조8천억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D램의 수급 밸런스는 기존 추정치보다 양호하게 전개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김 애널리스트는 "올 3분기 가격 상승폭도 당초 예상보다 크고, 4분기 및 내년 1분기에도 견조한 가격 흐름이 유지될 가능성이 상존한다"며 "서버향 D램의 강한 수요가 지속되고 있고, 애플의 아이폰X 출시 준비가 본격화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오는 26일 예정된 SK하이닉스의 3분기 실적 발표일 이후 작성되는 실적 리뷰 보고서를 통해서는 4분기 및 내년 연간 실적 컨센서스가 상향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했다.

이에 김 애널리스트는 "D램 업황의 양호한 흐름이 지속되고 예상보다 공급 부족 현상이 강해질 수도 있는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주가 하락을 매수의 기회로 활용할 것"을 권고했다.

김나리기자 lil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하이닉스, 이번 주가 하락이 매수 기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