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기차 이차전지 엠플럭스, 코스닥 예심 통과


8월 공모절차 거친 후 상장 예정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전기차용 이차전지 조립공정 장비업체인 엠플러스가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지난 20일 통과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엠플러스는 공모절차를 거쳐 오는 9월 중 코스닥 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지난 2003년에 설립된 엠플러스는 국내∙외 이차전지 제조사를 대상으로 조립공정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턴키(Turn-Key) 방식으로 공급하는 세계 유일의 업체다.

이차전지 시장 내 평균 업력 23년의 전문가로 구성된 연구개발(R&D) 인력을 바탕으로 이차전지 전체 공정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확보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조립공정 내 핵심 특허를 다수 확보해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부한다는 설명이다.

2017년 약 800억원(전년 수주 이월 포함) 규모의 수주를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영업환경을 보유하는 등 전기차 시장 확대를 통한 전방시장의 성장 수혜를 받을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엠플러스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10.8% 성장한 280억원, 영업이익은 42억원으로 15.1%의 영업이익률을 보이면서 높은 수익성을 기록했다.

올해 또한 고객사별 수주확보를 기반으로 목표 매출액 80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번 승인이 확인됨에 따라 엠플러스는 다음달 중순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키움증권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기차 이차전지 엠플럭스, 코스닥 예심 통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