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운용, '한국투자TDF알아서 펀드시리즈' 500억 돌파


은퇴 시점에 맞는 위험 자산배분 펀드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연금 특화펀드인 '한국투자TDF알아서 펀드시리즈'의 설정액이 약 2개월 만에 500억원을 돌파했다고 28일 발표했다.

한국투자TDF알아서 펀드시리즈는 투자자의 은퇴 시점을 기준으로 주식과 채권의 투자비중을 알아서 바꿔주는 펀드다.

가입 초기에는 주식비중이 높고, 은퇴 시점이 가까워지면 채권비중을 늘려 안정적으로 운용을 이어가는 방식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지난 2014년 투자솔루션 본부 신설을 시작으로 약 3년에 걸쳐 타깃데이팅펀드(TDF) 상품개발을 진행해 지난 3월 2일 총 7가지 펀드로 구성된 '한국투자TDF알아서 펀드시리즈'를 선보였다.

최근 자금유입이 크게 증가한 이유에 대해 회사 측은 안정적인 운용성과를 꼽았다. 한국투자 TDF알아서 2040펀드는 지난 2017년 3월 8일 설정이후 수익률이 현재 3.44%를 기록하고 있다.

최태경 한국운용 퇴직연금마케팅부문 상무는 "은퇴 이후를 대비해야 하는 TDF펀드의 경우 은퇴 이후에 소득을 대체할 수 있을 정도의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며 "한국투자TDF알아서 펀드시리즈는 우리나라의 물가와 금리 변화, 한국인의 생명 주기 등을 고려해 각 은퇴 시점에 맞는 위험 자산배분과 투자가 이루어 지기 때문에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하는 투자자들에 좋은 투자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TDF알아서 펀드시리즈는 채권혼합형 1종과 주식혼합형 6종으로, 주식혼합형은 은퇴시점을 기준으로 2020부터 2045펀드까지 5년 단위로 선택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펀드 가입은 한국투자증권 및 기업은행, 하나은행, 대신증권, 미래에셋대우, 유안타증권, 펀드온라인코리아, 하이투자증권, HMC투자증권, KB증권 전국 영업점을 통해 할 수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운용, '한국투자TDF알아서 펀드시리즈' 500억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