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R큐더스, 밸류체인 정보앱 '마이빅' 출시


관심기업 및 경쟁기업, 산업정보 한눈에 제공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IR(투자자 대상 홍보) 컨설팅업체 IR큐더스(대표이준호·이종승)는 다양한 기업정보와 밸류체인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마이빅 모바일앱'을 출시했다고 28일 발표했다.

밸류체인이란 산업 내 해당 기업의 위치와 기업 활동으로 부가가치가 생성되는 연결 구조를 나타낸 것으로, 이를 활용하면 기업의 강·약점과 차별화 요인 등을 분석할 수 있다. 또 동일한 산업 내 관련 기업들의 경쟁 우위 등을 판단할 수 있다.

IR큐더스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밸류체인 정보 웹사이트인 '마이빅(myVIC)' 을 출시했다. 현재 키움증권 등 국내 주요 8개 증권사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및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과 톰슨로이터를 비로한 20여 개 글로벌 리서치 채널과 네이버에 IR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IR큐더스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앱 출시를 통해 투자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며 "특히 '기업정보 실시간 알림서비스'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관심기업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어 이슈와 모멘텀이 반복되는 주식시장에서 더욱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기업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마이빅 웹사이트도 한층 더 강력한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됐다. 관심기업에 대한 퍼스트콜 서비스와 업종 내 경쟁사들의 비교우위를 파악할 수 있는 경쟁사 비교 및 분석 보고서, 밸류체인 추천과 전문가 헬프 기능, 베스트 IR기업정보 등이 제공된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R큐더스, 밸류체인 정보앱 '마이빅'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