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풍력산업 기대↑…대선주자들 원전축소 동의"


유진證 "대선주자 7인, 원전축소·재생에너지 확대 동의"

[아이뉴스24 김지수기자] 유진투자증권이 원전축소에 따른 재생에너지 위주 정책 전환으로 국내 풍력산업 활성화를 예상했다.

27일 한병화 유진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유력 대선주자들의 원전축소 정책 동의로 차기 정권의 에너지 정책은 재생에너지 확대로 굳어진 것"으로 판단했다.

지난주 탈핵에너지전환 국회의원모임은 국회에서 7명의 대선주자들이 원전축소와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10대 공동정책에 동의했다고 발표했다.

10대 정책은 ▲신규원전 건설 추진 중단 ▲노후원전 수명연장 금지 원칙 ▲발전차액지원제도 재도입 등 신재생에너지 지원 예산 확대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문재인, 안희정, 안철수 등 진보진영을 비롯해 바른정당 후보까지 이 정책에 참여했다.

한 애널리스트는 현재 건설 예정인 원전 6기, 8.8GW의 계획이 취소될 것으로 판단했다. 그는 "원전 축소 공백을 재생에너지가 대부분 보충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태양광보다 풍력시장에 주목한다"고 전했다.

한 애널리스트는 국내 풍력시장 규모가 보수적으로 판단해도 연간 약 500MW(1조원)로 확대될 것으로 봤다. 대선주자들의 합의된 정책에 포함된 발전차액제도 재도입이 최근 실시 확정된 20년 장기고정계약제도와 시너지를 발휘할 가능성이 높다는 지적이다.

한 애널리스트는 ▲유니슨 ▲씨에스원드 ▲동국S&C ▲태웅 등 국내 재생에너지 업체들에 대한 재평가를 예상했다. 그는 "그동안 화석연료 중심의 정부정책으로 국내시장이 열악해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낮았다"며 "차기 정권에서 이러한 흐름이 정반대로 흐르고 국내 풍력발전기 업체들이 혜택을 입을 것"으로 전망했다.

김지수기자 gs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풍력산업 기대↑…대선주자들 원전축소 동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