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펀드슈퍼마켓, 비과세 해외펀드 판매순위 증권업계 3위


가장 많이 투자한 펀드는 '삼성인디아' 펀드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지난 2월 말 기준 비과세 해외펀드 증권업계 판매순위 3위로 지난해 말 대비 1단계 상승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증권업권 판매 시장점유율은 9.3%다.

올해 전체 비과세 해외펀드 시장은 1천690억원(전년말 대비 14.4% 증가) 자금이 유입되며 1조1천716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펀드슈퍼마켓의 경우 지난해 판매잔고 368억원 대비 48.9% 성장률을 보이며 548억원까지 확대됐다.

펀드슈퍼마켓 고객이 가장 많이 투자한 펀드는 '삼성인디아증권자3호(주식)S'였고, 'AB미국그로스증권(주식)S' '피델리티글로벌배당인컴증권S(주식)'이 그 뒤를 이었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최근 비과세 해외펀드 투자 유입속도가 더욱 빨라지는 것은 국내 저금리 저성장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미국 및 신흥국 주식시장의 성장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이 대표는 "비과세 해외펀드 가입이 올해 말까지 가능한 상황에서 최대 10년 장기투자상품이라 투자비용을 절감하고자 펀드보수가 저렴한 온라인 펀드판매 채널인 펀드슈퍼마켓을 찾고 있는 듯하다"고 전했다.

한편 펀드슈퍼마켓에 따르면 지난 2월 말 기준 펀드슈퍼마켓 비과세 해외펀드 전체 고객 중 84.6%가 플러스 수익을 거두고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펀드슈퍼마켓, 비과세 해외펀드 판매순위 증권업계 3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