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해외결제 PG 케이알파트너스, 코스닥 상장 준비


KB증권과 주관사 계약 체결 완료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해외결제 전문 결제대행사(PG)인 케이알파트너스(KRP)가 코스닥 상장을 위해 KB증권과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발표했다.

2006년 설립된 KRP는 핀테크 기반 해외결제 PG로, KRP에서 운영중인 해외결제 브랜드 '엑심베이'는 비자, 마스타카드, JCB, 아멕스 등 글로벌 카드결제뿐만 아니라 중국결제, 일본결제, 동남아결제 등 다양한 결제서비스를 선보여 가맹점들에 결제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중국 '국민메신저'로 손꼽히는 위챗을 기반으로 한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인 '위챗페이(WeChat Payment)'를 2014년 국내 최초로 개시해, 현재까지 약 400여 국내 가맹점에 오픈했다.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1천억원 이상의 누적 거래 규모를 올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중국인 관광객들이 한국 매장에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위챗(WeChat) 기반 QR코드 간편결제 '위팝(We POP)'을 개발해 오는 16일부터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내 쇼핑몰인 고투몰(GOTOMALL)에 입점한 143개 가맹점을 통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그동안 위챗페이를 도입하고 싶어도 단말기 및 포스 기기 구비나 연동 문제로 도입하지 못했던 중소형 가맹점들을 위해 개발한 서비스인 만큼 고투몰을 시작으로 다양한 중소형 업체들에도 서비스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4년에는 기획재정부로부터 공식 외국환업무 취급기관으로 지정됐으며, 개인간(P2P) 국제송금 사업을 준비중이다. 2017년 1분기 안에 비트코인을 이용한 송금 및 크로스보더 결제를 시작할 계획이다.

김준헌 KRP 대표는 "KB증권과의 주관사 계약 체결을 통해 2018년 상장을 목표로 본업인 해외결제서비스를 포함해 국제송금, 비트코인 등 다양한 핀테크 영역에서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라며 "올해에는 25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25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해외결제 PG 케이알파트너스, 코스닥 상장 준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