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스콤, RA테스트베드에 '매매회전율' 등 추가 정보 공개


"로보어드바이저 공개검증에 도움되는 다양한 지표 발굴할 것"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코스콤은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 수익률 및 변동성 지표 외에 추가 운용정보들을 공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코스콤은 테스트베드 본심사가 진행 중인 알고리즘에 대해 ▲매매회전율 ▲자산별 투자비중 ▲알고리즘 유형별 운용정보 ▲지표별 통계 및 순위정보 등을 추가로 공개했다.

매매회전율이란 운용자금 대비 매매금액 비율로, 매매발생의 빈번도와 포트폴리오 운용에 대한 적극성 등의 정보를 알 수 있다.

포트폴리오가 보유한 자산별 투자 비중 정보를 통해서는 특정자산에 대한 집중여부를 볼 수 있으며, 안정추구·위험중립·적극투자형 등 3가지 포트폴리오 유형별 차별성도 한 화면에서 확인가능하다.

앞으로 코스콤은 공개 정보들의 각종 통계 및 순위정보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관련 업계 및 연구기관 등과 협업해 로보어드바이저 자문·일임서비스 공개검증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표들을 지속 발굴·공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현재 진행 중인 로보어드바이저 1차 테스트베드에서는 28개 업체, 33개 알고리즘이 운용되고 있다. 코스콤은 이와는 별도로 2차 테스트베드를 추가로 진행한다. 3월 말 신청 접수를 받고 5월부터 한 달 여 간 사점심사와 6개월 간의 본심사를 실시해 최종 심의할 계획이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스콤, RA테스트베드에 '매매회전율' 등 추가 정보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