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펀드수익률 한눈에 비교 '펀드다모아' 19일 오픈


설정원본 50억원 이상 공모펀드 검색 후 수익률 비교 가능

[아이뉴스24 이혜경기자] 수익률을 기준으로 국내 펀드들의 수익률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펀드수익률 비교공시 사이트 '펀드다모아(fundamoa.kofia.or.kr)'가 오는 19일 문을 연다고 금융위원회와 금융투자협회가 18일 발표했다.

기존의 펀드통합공시시스템은 지나치게 광범위한 펀드 정보가 단순 나열된 데다 전문용어들이 많아 일반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하기에는 부담스러운 편이었다.

반면에 '펀드다모아'는 투자자가 가장 알고 싶어 하는 '수익률'을 중심으로 쉽게 펀드를 비교할 수 있도록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설정원본 50억원 이상의 공모펀드를 대상으로 매월 첫 주에 전월말 기준 운용실적을 공시한다.

1년 수익률을 기준으로 수익률 상위 50개 펀드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또한 클릭 한 번에 수수료, 펀드매니저, 판매량, 투자설명서까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펀드종류, 수익률기간, 수익률, 위험도, 투자지역, 설정액, 총보수 등 7가지 조건을 선택해 투자자가 원하는 최적의 펀드를 검색해 비교도 할 수 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투자협회는 "사용자 친화적인 공시 시스템 설계를 통해 펀드공시에 대한 일반투자자의 접근성이 제고되고, 수익률 중심의 펀드정보가 유통되면서 운용사간 경쟁도 촉진될 것"이라며 "향후 이용현황 및 불편사항을 모니터링하고, 투자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혜경기자 vixe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펀드수익률 한눈에 비교 '펀드다모아' 19일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