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 제네시스 광고, 美 수퍼볼 '최고의 광고' 선정


非미국계 브랜드 최초 선호도 1위, 자동차 부문 1~3위 휩쓸어

[이영은기자]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광고가 미국 '수퍼볼' 6편의 광고 대전에서 자동차 업계 최초로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현대차는 현지시간으로 7일 진행된 미국프로풋볼(NFL) 결승전 '수퍼볼'을 통해 내보낸 제네시스 광고가 '최고의 광고'로 선정됐다고 10일 발표했다. 비 미국계 브랜드가 1위자리에 오른 것도 최초다.

미국의 종합일간지 'USA투데이'가 결승전 후 인기투표를 통해 뽑는 광고 선호도 조사에서 현대차의 주력 모델 '제네시스'의 광고 '첫 데이트(First Date)'편이 수퍼볼에서 방영된 63개 광고 중 10점 만점에 6.9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역대 수퍼볼 광고 선호도 조사에서 자동차 브랜드가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현대차는 이번 수퍼볼에서 내보낸 광고 4편 중 3편이 전체 광고 중 톱 6에 오르고, 자동차 부문으로는 1~3위를 휩쓸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1989년 USA투데이가 광고 선호도를 조사한 이래 아멕스, 맥도날드, 펩시, 나이키, 버드와이저, 스니커즈, 도리토스 등 미국계 7개 브랜드의 독무대였던 수퍼볼 광고에서 비 미국 브랜드로는 사상 처음으로 1위에 오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조사에서 전체 브랜드 1위를 차지한 제네시스의 '첫데이트'편 광고는 경기 시작 직전 60초가량 방영됐다. 인기 코미디언 케빈 하트가 출연해 제네시스(프로젝트명 DH)의 차량 추적 기능으로 딸의 첫 데이트를 지켜본다는 스토리로, 케빈 하트의 익살스러운 연기와 코믹한 스토리를 통해 제네시스의 최첨단 기능을 돋보이게 연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런칭한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브랜드를 미국 소비자에게 깊이 각인시키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2008년부터 올해까지 2015년을 제외하고는 수퍼볼 광고를 방영하고 있다. 2014년에는 제네시스의 긴급제동시스템을 소재로 한 '아빠의 육감'편으로 자동차 부문 1위, 전체 6위를 차지한 바 있다.

USA투데이는 1989년부터 슈퍼볼 중계방송 시 집행된 광고에 대해 전체 순위를 집계하는 방식의 광고 효과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가장 권위 있는 조사로 인정받고 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제네시스 광고, 美 수퍼볼 '최고의 광고'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