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토요타, '프리우스 택시' 출시


도심 연비 21.7km/ℓ…2천600만원

[정기수기자] 한국토요타는 국내 개인 및 법인택시 사업자를 대상으로 '프리우스 택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20일 발표했다. 국내 수입차 중 법인택시용으로 판매되는 차종은 프리우스가 최초다.

프리우스 택시는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된 토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돼 도심 주행연비가 21.7km/ℓ에 달한다. 고속도로 연비는 20.1 km/ℓ로 복합연비는 21km/ℓ다.

이밖에 측면, 운전석 무릎 에어백 등 총 7개의 SRS 에어백, 운적석과 조수석 모두 사고시 목 상해를 저감시켜주는 액티브 헤드레스트, ABS, EBD, TRC 등이 적용됐다.

미국, 일본, 싱가포르, 크로아티아, 오스트리아 등에서도 ‘프리우스 택시’가 운행되고 있다. 실제 오스트리아에서 프리우스 택시는 100만km 주행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프리우스 택시에 관한 정보는 전국 토요타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송파구에 있는 서울시 교통회관에서도 프리우스 택시를 전시한다.

판매 가격은 2천600만원이다. 경쟁력 있는 가격을 통해 프리우스 택시의 저변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 사장은 "이번 프리우스 택시의 출시는 프리우스의 뛰어난 연료 효율과 내구성을 통해 택시 드라이버 및 택시 업계에는 주행과 운영의 만족을, 정숙성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택시를 타는 고객에게는 가솔린과 전기가 혼합하는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특유의 즐거움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도심 도로 수송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택시를 통한 친환경에의 기여를 제공한다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토요타, '프리우스 택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