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 '이세돌 vs 커제' 바둑 대국 후원


12일까지 현대차 공식 페이스북서 'SNS 응원 이벤트' 진행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현대자동차가 '2018 해비치 이세돌 vs 커제 바둑대국'을 공식 후원한다.

3일 현대차에 따르면 오는 13일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에서 진행되는 2018 해비치 이세돌 vs 커제 바둑대국은 인공지능 알파고와의 바둑대결로 관심을 모은 한국과 중국의 대표 바둑기사들의 한·중 라이벌전으로 치러진다. 해비치와 한국기원이 공동 주최하고 현대차가 후원한다.

현대차는 한국과 중국 양국의 바둑팬은 물론 젊은 세대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도록 '신형 벨로스터'와 소형 SUV '코나' 등 신차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대회 우승자에게는 코나 1대를 증정하고, 현대차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SNS 응원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차는 13일 열리는 대회 현장에 올해 첫 신차인 신형 벨로스터 랩핑카를 전시하는 한편, 개막식 현장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아울러 신형 벨로스터에 적용될 신기술 '사운드하운드' 등을 활용해 SNS 응원 이벤트로 선정된 응원 메시지와 응원 음악을 개막식 현장에서 이세돌 9단과 커제 9단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인공지능 알파고와 멋진 대결을 펼친 세기의 스타 바둑기사들이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후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며 "인공지능 기반의 '사운드하운드' 응원 이벤트에 한중 양국의 바둑팬들과 젊은 세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이세돌 vs 커제' 바둑 대국 후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