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장 인기 있는 중고차는?… 1위에 '그랜저HG'


SK엔카닷컴 조사 결과, 20대 준중형·30대 이상 고급차 선호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차량은 현대자동차의 '그랜저HG'로 조사됐다.

SK엔카닷컴이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중고차 매물 클릭수를 연령별로 집계한 결과, 그랜저HG가 30~60대 사이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며 가장 인기있는 중고차로 꼽혔다.

매물 클릭수는 SK엔카닷컴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이용자가 해당 매물의 상세정보를 보기 위해 클릭한 숫자를 집계한 것이다.

20대는 기아차 K5를 가장 많이 찾았고, 현대차 그랜저HG와 아반떼AD, 아반떼MD 등에 관심을 가졌다. BMW 3시리즈가 수입차로는 유일하게 5위에 올랐다. 다른 연령대에 비해 준중형 모델을 많이 찾는 것은 생애 첫 차 등 실속적인 구매 성향을 가졌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30대에서는 그랜저HG와 BMW 5시리즈, 기아차 올 뉴카니발, 벤츠 E클래스 순을 보였다. 40대는 30대와 유사한 흐름을, 50대에서는 그랜저HG, 제네시스, 그랜저TG에 이어 벤츠 E클래스, 에쿠스 신형 순을 나타냈다.

60대에서는 다른 연령층의 베스트 순위에서 볼 수 없었던 현대차 포터가 5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박홍규 SK엔카사업총괄본부장은 "경제력 등의 구매 여건에 따라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모델이 엇갈렸다"며 "생애 첫 차 구매를 고려하는 20대 이하에서는 준중형 모델을, 30대 이상에서는 수입차 등 고급차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장 인기 있는 중고차는?… 1위에 '그랜저HG'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