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 엑시언트 500대 인도네시아 공급


대형트럭 단일 공급 계약 사상 최대 물량…700억원대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현대자동차가 인도네시아에 대형트럭 엑시언트 500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현대차 대형트럭 단일 공급 계약으로는 최대 물량이다. 금액도 700억원대에 달한다.

현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는 바다 매립지 건설이 한창으로, 이번 계약으로 공급되는 엑시언트는 대부분 매립지 건설 현장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올 12월 엑시언트 초도 물량을 선적하는 것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500대 물량을 차질 없이 공급할 계획이다. 현지의 도로사정을 감안해 철저한 품질테스트를 거쳐 고품질의 현지 맞춤형 차량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계약으로 수출될 엑시언트 500대는 기존 현대차 대형트럭 단일 공급 계약으로는 최대 물량이다. 기존 최대 기록은 올 4월 투르크메니스탄 교통부와 맺은 엑시언트 100대 공급 계약 건이다.

현대차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일본 상용차 메이커가 독점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상용차 시장에서 엑시언트 대형트럭을 비롯 뉴마이티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본격적으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속적인 현지 맞춤형 상품 개발을 통해 전략적 해외시장 수출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엑시언트 500대 인도네시아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