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웨이, DJSI 월드지수 첫 진입


2천535개 기업 중 12.5%인 317개 기업에 포함

[강민경기자] 코웨이가 지난 19일 서울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린 2016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국제 컨퍼런스에서 'DJSI 월드지수(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에 신규 편입됐다고 20일 발표했다.

코웨이는 지난 2013년부터 'DJSI 아태지역(Asia-Pacific)지수'에는 꾸준히 이름을 올렸지만 DJSI 월드지수에 편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DJSI는 지난 1999년 미국 다우존스 인덱스와 스위스 로베코샘(RobecoSAM)사가 공동 개발한 지수다. 기업의 경제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사회적 측면에서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는 평가 지표다.

코웨이는 환경·사회적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DJSI 월드지수 평가대상 2천535개 기업 중 12.5%인 317개 기업에 포함됐다. 올해 국내 기업 중에는 21개 기업이 해당 지수에 편입됐으며 내구재 부문에서는 코웨이가 유일하다.

김상준 코웨이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코웨이가 DJSI 월드지수에 신규 편입된 것은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 있는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온 노력의 산물"이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사회, 환경에 대한 책임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사회에서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웨이, DJSI 월드지수 첫 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