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대학생자원봉사단,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 개최


"글로벌 마인드 갖춘 청년 인재 양성"

[이영은기자]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이하 SK SUNNY)는 '2016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 콘테스트는 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주도하는 창의적 인재인 '해피노베이터(Happinnovator)' 양성을 목표로, 사회문제에 관심이 많은 한국과 중국 대학생들이 참신하고 실현 가능한 해결 아이디어를 제안해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다음달 19일까지 공모 주제를 선정해 SK SUNNY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올해는 기존 공모주제인 아동, 노인, 장애인 분야 외에 글로벌 이슈를 새로운 주제로 추가했다. 아이디어 채택 시 한국과 중국의 써니 멤버로 구성된 한·중 연합팀을 구성, 공동 프로젝트로 육성함으로써 양국 대학생들의 사고를 넓히고 글로벌 실행 능력 발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임성식 SK행복나눔재단 교육문화 본부장은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주역인 양국 청년들이 사회문제 해결방안을 스스로 고민하며 본인과 사회가 동반 성장하는 기회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SK SUNNY는 양국 청년들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논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활용해 글로벌 시각과 폭넓은 이해를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대학생자원봉사단,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