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텔레콤, 대학생 기자단 '캠퍼스리포터' 13기 모집


5개월 활동 통해 ICT 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

[조석근기자]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이 5일 자사 대학생 기자단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3기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SK텔레콤은 지난 2009년부터 캠퍼스리포터를 운영했다. 젊은 층과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의 콘텐츠를 기획·생산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육성한다는 차원이다.

SK텔레콤은 지난 4일부터 캠퍼스리포터 모집에 들어갔다. 캠퍼스리포터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정보통신기술(ICT)을 비롯한 사회·문화 등 다방면의 이슈를 직접 취재해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에 게재한다.

SK텔레콤은 ▲기획 ▲디자인 ▲영상·사진 3개 분야로 나눠 캠퍼스리포터를 선발한다. 이들은 5개월 동안 개인 미션과 팀 미션을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개인 미션은 블로그에 게재될 콘텐츠 취재다. 팀 미션은 특정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루는 '인사이트 리포트 작성이다.

SK텔레콤은 오는 2월 14일까지 지원서를 접수받고, 블로그 미션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오는 3월 2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18명의 리포터들은 3월 10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8월말까지 약 5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휴학중인 대학생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sktreporter)에서 지원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운영사무국 이메일(sktreporter@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활동기간 동안 기사 작성과 영상 제작법 등 다양한 전문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들에게 ICT 분야의 생생한 실무 경험을 제공해 ICT 전문가로서 역량을 기르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텔레콤, 대학생 기자단 '캠퍼스리포터' 13기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