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최치훈 삼성물산 "합병 후 첫 번째 과제는 시너지"


통합 삼성물산 출범···대표 4인방 "자주 만나 소통할 것"

[민혜정기자] 통합 삼성물산 이사회 의장을 맡게 된 최치훈 건설 부문 사장이 제일모직과 합병 후 첫 번째 과제는 시너지를 높이는 것이라고 말했다.

최치훈 사장은 2일 삼성 서초 사옥에서 열린 통합 삼성물산 출범식 직후 기자들과 만나 간단히 소회를 밝혔다. 이 자리에는 각 사업부문 대표인 윤주화(패션 부문), 김신(상사 부문), 김봉영(리조트건설 부문) 사장도 참석했다.

최 사장은 "합병 후 첫 번째 과제는 같이 협업해서 시너지를 내는 것"이라며 "합병이 성사되기까지 3~4개월간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삼성물산은 이날 출범식에 앞서 가진 이사회에서 최치훈 사장을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하고 이사 업무 위촉 등 안건을 의결했다.

더불어 주주권익 보호를 위한 거버넌스 위원회와 주주와의 소통 강화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CSR위원회를 설치하기로 의결했다.

통합 삼성물산은 오는 2020년 건설, 상사, 패션, 식음·레저, 바이오 등 5대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춘 기업으로 거듭나게 된다. 양사는 합병 시너지를 통해 지난해 33조 6천억 원 규모의 매출을 오는 2020년 60조 원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최 사장은 "제가 의장으로 선임은 됐지만 다른 대표님들이 더 많은 경험과 능력을 가진 분들"이라며 "시너지 제고를 위해 자주 만나 소통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최치훈 삼성물산 "합병 후 첫 번째 과제는 시너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