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협력사에 600억 규모 긴급 자금 지원


전통시장 상품권 70억 구입 등 내수경기 활성화 나서

[박영례기자] LG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여파 등으로 인해 침체된 내수 경제 활성화 및 극심한 장기 가뭄과 그리스 위기 등으로 어려워진 경제에 힘을 보태고 나섰다.

8일 LG는 내수 경기 활성화 등을 위해 전통시장 상품권 구입, 중소 협력사 자금 지원, 농수산물 소비 촉진 운동, 가뭄 지역 봉사단 파견 등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이와 관련 LG는 국내 소비 활성화 차원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70억원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입, 직원들과 협력회사에게 지급키로 했다.

특히 협력사의 재정 부담을 분담하고 위기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총 600억원의 긴급 자금을 조성, 무이자 대출 등 자금 지원에도 나선다.

이 자금은 금융기관 이자가 부담되거나 대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협력사들에게 지원된다.

계열별로 지역 경제 활성화도 돕는다. LG화학 여수공장은 사업장 인근 지역 쌀 500포대를 소비하는 '로컬 푸드' 운동을, 오창공장은 청주 공예비엔날레, 청원 생명축제 등 지역 행사를 후원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LG디스플레이도 지난 달 22일 파주 사업장 내에 경기 지역 농산물 직거래 판매장을 열고 지역 사회 농가에 힘을 보탰다. 앞으로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역 사회 특산물을 상시 판매할 계획이다.

이와 별도로 전국 지방 사업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임직원 사회 봉사단을 중심으로 가뭄 지역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LG디스플레이 신입사원들은 구미 인근 지역을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펼치고, 서브원 임직원들은 강원도 홍천군을 찾아 일손을 보탤 계획이다.

또 LG는 메르스로 인해 일시 중지 됐던 사회공헌 활동도 재개했다.

LG이노텍은 이달 초 주 1회 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봉사를 하는 전사 봉사의 날인 'Happy Day'를 재개, 독거노인과 불우이웃, 장애인을 돕는 활동을 진행했다.

LG CNS도 임직원들이 직접 청소년들에게 IT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해 주는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 활동을 13일부터 다시 시작한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협력사에 600억 규모 긴급 자금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