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퀄컴·서울시, '지킴이폰' 지원 사업 협력


고령 알츠하이머 환자 1천200명 대상 웨어러블 기기 보급

[양태훈기자] 퀄컴은 30일 서울시와 진행해 온 저소득층 지원 프로젝트의 확대 사업으로 SK텔레콤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는 고령 환자 1천200명을 대상으로 '지킴이폰' 보급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지킴이폰 보급 사업은 퀄컴이 지난 2008년 '와이어리스 리치 프로그램'의 시범사업으로 시작한 '사랑의 안심폰 프로젝트'의 기반한 확장형 프로젝트다.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및 3G 통신 기능을 지원하는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비상 연락 시스템을 구축해 알츠하이머 환자 돌봄 서비스를 보다 강화한다는 게 주된 내용이다.

퀄컴과 SK텔레콤은 각각 해당 서비스에 필요한 통신비와 단말기를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급회는 지원 대상에 통신비 및 단말기 공급 업무를 지원할 방침이다.

폴 제이콥스 퀄컴 회장은 "퀄컴과 서울시가 다시 한 번 힘을 모아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의 삶의 질 제고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지킴이폰 지원 사업은 퀄컴의 기술이 서울시민들의 일상을 어떻게 향상시키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전했다.

한편, 와이어리스 리치는 퀄컴의 3G, 4G 기술을 통해 사람들의 삶을 보다 윤택하게 만들자는 취지의 프로그램으로, 현재 퀄컴은 전 세계 파트너사와 함께 '기업가정신 육성', '공공 안전 지원', '건강관리 지원' 등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퀄컴·서울시, '지킴이폰' 지원 사업 협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