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러시아 5개 도시서 헌혈 행사


혈액부족 러시아 지원…지금까지 총 74회, 2만여명 구해

[박영례기자] LG전자가 러시아에서 헌혈 등 사회공헌형 감성 캠페인을 전개해 현지인들의 관심을 모았다.

27일 LG전자는 러시아에서 이같은 '언제 어디서나 당신 생각 (LG, caring about every)' 캠페인을 통해 경제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러시아 소비자들을 응원했다.

'언제 어디서나 당신 생각'은 러시아의 경제, 건강, 문화, 취약 계층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지 주민들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형 감성 캠페인.

LG전자는 이의 일환으로 지난달부터 이달 27일까지 러시아 보건사회개발부, 연방 의료생물학기관(FMBA) 및 러시아 최대 전자 유통업체 엘도라도와 협력, 대규모 헌혈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 참여자 수는 2천여 명에 달했다.

LG전자 러시아법인 임직원과 러시아연방 청소년기관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700여 명은 스몰렌스크, 세인트피터스버그, 브로네즈, 로스토프나도누, 볼고그라드 등 주요 5개 도시를 항공, 버스, 기차를 이용해 순회했다.

해당 지역 대학생들에게 사회공헌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도 진행, 현지 대학 교수진과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헌혈 이벤트에는 바이애슬론(Biathlon) 전 챔피언 니콜라이 그루글로브, 세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 알렉세이 티호노프 등 인기 스포츠 스타들이 홍보대사로 참여했다.

LG전자는 향후에도 헌혈 이벤트, 청소년 꿈 찾기 캠프, 러시아 유적 알기 활동 등 러시아 소비자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 러시아법인은 혈액 부족이 사회문제로 대두되자, 2009년부터 러시아 정부의 첫 헌혈 파트너 기업으로 헌혈 캠페인을 적극 전개해 왔다. 현재까지 대규모 헌혈 행사를 74여 회 개최해 약 2만 3천여 명의 생명을 구했다.

LG전자 CIS지역대표 송대현 부사장은 "러시아 고객들과 기쁨도 슬픔도 함께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 캠페인을 통해 ‘고객을 지향하는’ 현지 밀착형 활동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러시아 5개 도시서 헌혈 행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